티스토리 뷰
목차
개봉하자 마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'탈주'
기대작이기도 했고 너무 궁금해서 얼른 보고 왔습니다.
맨 아래에 영화 저렴하게 보는 법도 안내되어 있으니 끝까지 읽어봐주세요.
영화 탈주 기본정보
- 개봉일: 2024.07.03
- 등급: 12세 이상 관람가
- 장르: 액션
- 국가: 대한민국
- 러닝타임: 1시간 34분
- 배급: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
- 감독: 이종필
영화 줄거리
아직 보지 않은 분들의 이해를 위해 배우의 이름으로 작성하겠습니다.
" 내 앞 길 내가 정했습니다 "
휴전선 인근 북한 최전방 군부대.
10년 만기 제대를 앞둔 중사 이제훈은 제대를 앞두고 기뻐야 하지만, 신분이 낮아 제대하면 앞이 안보이는 상황에 북을 벗어나 원하는 것을 해 볼 수 있는 철책 너머로의 탈주를 준비합니다.
그러나 이제훈의 계획을 알아챈 하급 병사 홍사빈이 이제훈의 계획을 훔쳐 먼저 탈주를 시도하고, 말리려던 이제훈까지 졸지에 탈주병으로 체포됩니다.
" 허튼 생각 말고 받아들여. 이것이 니 운명이야 "
탈주병 조사를 위해 부대로 온 보위부 소좌 구교환은 어린시절 알고 지내던 '규남'을 탈주병을 체포한 노력 영웅으로 둔갑시켜 사단장 직속보좌 자리에 앉히며 본인의 실적을 올리려 합니다.
하지만 이제훈이 본경적인 탈출을 감행하자 구교환은 물러설 길 없는 추격을 시작합니다.
영화 탈주 리뷰 및 본인 리뷰
★ ★ ★ ★ ★ 두 배우의 쫒고 쪽기는 긴박함이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몰아친다. 인물들이 각자 품고 있는 희망과 목표에 집중하다보니 어느새 영화가 끝나있었다. 짧고 굵은 영화로 기대이상이다!!
★ ★ ★ ★ ★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배우들 연기파티에 연출 미술 음악 편집 다 넘모 좋았다...시원하게 내달려서 나까지 뛰고 싶어지는 그런 영화, 몇번 더 봐야지...ㅜ
★ ★ ★ ★ ★ 속도감 좋고 연기 연출 사운드 좋았습니다 올해의 한영
이 영화는 이제훈과 구교환의 연기 및 케미 그리고 뛰고 뛰고 또 뛰는 이제훈의 연기가 다했다고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.
영화 전개가 빨라서 지루할 틈이 없는 데다가 영화 시간도 1시간 34분이라서 순식간에 지나가버리더라구요.
너무너무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.
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이솜과 일당의 등장이 개연성이 좀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.
아래 버튼으로 가셔서 할인방법 확인하시고 재미있게 관람하세요.
영화 탈주 주인공
이제훈 - 규남 역
북에서는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규남은 '실패해도 내가 실패한다'며 자유를 찾아 남한으로 귀순하려고 하는 인물
구교환 - 현상 역
원래 피아노를 전공했으나 북한내의 신분에 따라 군인이 되어 탈북하려는 규남을 추적하는 인물
홍사빈 - 동혁 역
규남의 후임으로 규남의 탈북계획을 미리 실행시키다 규남과 함께 체포되는 인물
마무리
본인의 의지로는 어느 것도 정할 수 없는 북에서 벗어나려는 처철한 탈주와 그를 막는 사람들.
배우들의 연기와 긴박감 넘치는 연출,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익숙한 OST까지...잘 만들어진 영화임에 틀립없습니다.
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