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목차
더운 날 이불에 누워있으면 내 몸의 열기로 뜨거워 주무시기 힘드시죠?
냉감패드를 이용하면 좀 더 시원하게 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.
추천할 만한 제품을 말씀드리니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.
* 7월 21일까지 할인 *
냉감패드(쿨매트)란?
냉감패드(쿨매트)는 듀라론, 포르페 등의 소재를 이용해 수면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든 패드를 말합니다.
인견을 이용한 패드(매트)보다 부드러워 촉감이 더 좋고 시원하기 때문에 최근에 많이들 구매하고 있습니다.
냉감패드(쿨매트)는 정말 다양한 회사에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, 소재는 폴리에틸렌, 폴리에스터를 주로 사용, 원료의 비율, 원산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노르딕슬립 콜드스토프 쿨매트 추천
제가 추천하는 냉감패드(쿨매트)는 '노르딕슬립의 콜드스토프 쿨매트'입니다.
노르딕슬립 쿨매트는 기존의 듀라론 소재에서 더 업그레이드 하여 콜드스토프 원단으로 만들어졌습니다.
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접촉냉감성과 내구성(보풀)이 더욱 강화되어 출시되었습니다.
저는 작년에 기존 버전의 제품을 구매하여 아들이 사용, 올해 새 제품이 출시되어 2개 더 구매하여 가족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.
장점
- 노르딕슬립 냉감패드(쿨매트)의 장점은 접촉 냉감성, 내구성이 업그레이드 되어 기존 듀라론 소재 냉감패드(쿨매트) 보다 더 시원하고 오랫동안 변형 없이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.
- 또한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여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.
- 매트리스에 걸 수 있는 밴드가 있어 움직이지 않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.
- 세탁 후 건조가 빠름
- 유아용 섬유제품 안전확인 신고 완료
- 국내산
작년 제품과 비교
작년에 구매한 제품은 세탁 후 슈퍼싱글에 올렸을 때 사이즈가 매트리스 보다 조금 작았고, 보풀이 생기긴 했었습니다.
올해 업그레이드 된 제품은 세탁 후에도 슈퍼싱글 매트리스에 딱 맞고, 아직까지는 보풀이 나지 않았습니다.
단점
딱 한가지 단점이 새 제품을 받았을 때 특유의 새제품 냄새가 난다는 것인데요,
어차피 사용 전에 세탁하여 사용하니 크게 단점으로 작용하지 않았습니다.
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주변에 추천도 했고, 다시 구매하여야 한다고 해도 이 제품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.
아래 버튼으로 가셔서 할인 구매하세요.
세탁방법 및 주의점
냉감패드(쿨매트)는 소재 특성상 따뜻한 물에 세탁하면 제품이 수축된다는 특징이 있어
잘못 세탁하면 제품이 망가지니 아래를 꼭 읽어보고 세탁 및 건조해주세요.
세탁법
표백 기능이 없는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30도 이하에서 단독 세탁 해주세요.
제품 안내문에는 세탁망에 넣은 후 가벼운 물세탁을 하라고 적혀있으나 세탁망 없이 사용해도 문제는 없었습니다.
그래도 오래 좋은 상태로 사용하시려면 권장사항대로 세탁하시면 좋겠습니다.
건조법
기계 건조 금지
그늘에 뉘어서 자연 건조 (몇시간 만에 금방 마릅니다.)